2020년 12월 3일 목요일, 홍대 롤링홀에서 ‘제4회 알고보면 아름답고 심쿵한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콘서트 개최 여부를 놓고 많이 고민했습니다만 1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아이들에게 마지막 선물 같은 무대를 위해 오프라인 콘서트를 열기로 했습니다. 대신 아쉽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고자 공연 아동 1명 당 초대자를 2명으로 제한했습니다.
입장하기 전 모든 스텝과 관객이 발열 체크 및 문진표 작성을 완료하였고, 입장 시 일회용 마스크를 착용한 분은 KF94로 교체를 해드리고, 좌석을 떼어서 배치하는 등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며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수능일에 콘서트를 개최한 덕분에 일찍부터 악기를 세팅하고 음향을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각 파트별로 리허설을
진행하는 동안 아이들은 콘서트 의상으로 갈아입거나 처음으로 헤어&메이크업을 받기도 했습니다.
콘서트 무대에서 아이들을 빛내줄 의상을 구입하고, 출석 체크와 간식을 준비하며 함께 고생한
LOVE FNC 프렌즈도 최종 점검을 마쳤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담백하게 가사로 쓴 랩 파트를 시작으로 2020 알아심콘의 막이 올랐습니다. 정규수업과 콘서트 준비 기간 내내 마스크를 쓴 채 격한 안무를 연습한 댄스 파트, 역대 가장 치열했던 오디션에서 당당히 합격하여 콘서트를 준비한 보컬 파트, 벌써 3년째 호흡을 맞추며 완성도 있는 모습을 보여준 밴드 파트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이날은 특별히 신인 아이돌그룹 ‘P1Harmony’가 MC와 축하무대로 자리를 빛내주었고, 어렵게 와주신 관객분들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열심히 응원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진심을 다해 가르쳐주신 선생님들과 열심히 배우고 따라와 준 아이들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아이들을 위해 함께 고생한 LOVE FNC 프렌즈, 그리고 지지해주신 후원자님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LOVE FNC는 2016년부터 문화예술 분야를 배우고 싶지만, 기회를 얻지 못했던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교육하는 일을 해왔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온라인교육 지원사업으로 시작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학생들과 기관 선생님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모든 아이가 사랑받는 세상을 위해
LOVE F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