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FNC

LOVE FNC
SUBJECT DATE
정해인 배우의 2024 상반기 봉사활동 Q&A 24.11.05

2024년 행복공감봉사단의 새로운 단장을 맡은 우리의 핸님, 정해인 배우!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진정한 '엄친아'로 거듭났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17기 단원들과 설레는 첫 만남을 가진 발대식이 있었던 2월부터, 한여름 무더위 속 야외 봉사를 진행한 6월까지~ 해인 배우와 함께 올 상반기 봉사활동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시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아무래도 가장 큰 이유는 봉사활동을 통해 작게나마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서 느끼는 행복감 아닐까요? 올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오면서, 봉사활동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고 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감정이 다를 수 있다는 걸 깨달았어요. 평소에 무엇이든 꾸준하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봉사활동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차 봉사활동이었던 쪽방촌 도시락 나눔 현장의 비하인드 컷! 이날 정해인 배우와 행복공감봉사단이 제작한 오곡밥 도시락 350개를 포함해 총 1,000개의 후원 물품이 제작되었습니다. 해인 배우는 쪽방촌 주민들에게 열심히 포장한 도시락을 나눠드리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에는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는데요. 추운 날씨의 2월임에도 불구하고, 갓 지은 밥의 온기처럼 따뜻한 단장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Q. 상반기 봉사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봉사활동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맹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보낸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봉사활동을 하러 간 건데, 아이들의 씩씩하고 해맑은 모습에 오히려 힘을 많이 받아 왔거든요. 특히, 시각 장애라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음에도 밝은 웃음을 가진 아이들이 너무 예뻐 보였어요. 제 손을 꼭 잡고 걸어간 산책길에서 간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에 뿌듯함과 왠지 모를 뭉클함도 느꼈습니다.


(아이들의 사진 요청에 직접 셀카를 찍어주신 핸님♥)
(아이들의 사진 요청에 직접 셀카를 찍어주신 핸님♥)

2차 봉사활동은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진행된 시각장애아동 대상 문화체험 봉사활동! 아이들과 나란히 앉아 공연을 관람하며 놀이 활동을 함께 하고, 짝꿍의 손을 꼭 잡은 채 산책로를 걸었는데요. 짝꿍 아동을 바라보는 눈에서 꿀이 뚝뚝! 해인 배우에게 가장 기억에 남았다는 이날의 시간이 어린이날을 앞둔 아이들에게도 뜻깊은 선물이 됐기를 바랍니다 :)



Q. 상반기 봉사활동 중 힘들었던 순간과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6월에 현충원에서 묘비 정화를 했었는데, 굉장히 더웠던 기억이 나네요. 하나도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죠. 아무래도 폭염경보가 내렸던 날이라 야외 봉사활동을 하기에 쉽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봉사활동을 한다는 것만으로도 감회가 새로웠기에, 힘듦보다 보람이 더 컸다고 생각합니다.

무더운 날씨의 6월,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위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았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진행된 행복공감봉사단의 3차 봉사활동이었는데요!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를 만큼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묘역 정화에 힘쓰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Q. 앞으로 LOVE FNC와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이 있으신가요?

A. 개인적인 바람이 있다면, FNC 아티스트 혹은 임직원과 함께 몸이 아픈 아이들을 위해 의료 서비스를 지원해 줄 수 있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일단은 행복공감봉사단장으로서 남은 올 하반기 봉사활동을 잘 마무리 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앞으로는 어떤 봉사활동을 하게 될지 기대도 되고요!


바쁜 나날 속에서도 선한 영향력에 대해 고민하고, 직접 실천하는
정해인 배우의 따스한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모든 아이가 사랑받는 세상을 위해,
LOVE FNC.

NEXT 청소년과 함께 걷는 김보라X박지원 24.11.05
PREV 2024 블러썸 청소년 음악제 본선 경연 24.11.05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