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FNC

LOVE FNC
SUBJECT DATE
[소식]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 캠페인에 함께합니다! 21.06.15


2021년 5월 21일, LOVE FNC는 서울YMCA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대부분 ‘가출 청소년’이라고 인식되고 있는 ‘가정 밖 청소년’은 사실 가정의 폭력, 빈곤, 방임 등으로 인해 생존형 가출을 선택한 경우가 64%나 됩니다.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가출을 이러한 편견과 낙인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첫 걸음입니다. 서울YMCA의 조사에 따르면 ‘가출 청소년’이라는 용어에 대한 인식은 대부분 부정적이지만, ‘가정 밖 청소년’이라고 바꾸어 표현하는 경우 청소년들이 집을 나올 수밖에 없었던 이유나 어려운 상황을 생각해보게 되는 등 긍정적인 인식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왼쪽부터) 서울YMCA 조규태 회장, FNC엔터테인먼트 김누리 배우, LOVE FNC 유준규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업무 협약식은 성장드라마 <다시 만난 너>로 잘 알려진 김누리 배우가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김누리 배우는 극중 학교폭력으로 인한 트라우마 속에서도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성장해나가는 캐릭터 ‘우지수’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10대와 20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었던 만큼 ‘가정 밖 청소년’에 대한 인식 개선과 청소년이동쉼터에 대한 홍보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캠페인은 앞으로 ‘가출 청소년’대신 ‘가정 밖 청소년’이라는 용어를 사회에 인식시키고, 가정 밖 또는 위기 청소년을 발견할 경우 청소년이동쉼터로 안내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청소년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버스 형태의 이동쉼터는 청소년밀집지역에서 위기 청소년 상담 및 가출예방, 일시보호, 시설연계 등을 주요 목적으로 활동하며 청소년들의 인권상담 및 정서지원, 의료, 학업, 자립 등에 대한 고민이 있는 모든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김누리 배우는 향후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가정에서 사랑과 보호를 받을 수 없거나 원만한 가정에서 지내지 못하는 등 가정환경의 문제로 사회의 울타리 밖에 놓이게 된 청소년들이 앞으로는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가정 밖 청소년’으로 인식되고 청소년이동쉼터를 통해 회복될 수 있도록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LOVE FNC는 계속하여 소속 아티스트와 배우, 기업 및 시민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입니다.



모든 아이가 사랑받는 세상을 위해
LOVE FNC



*‘가정 밖 청소년’ 인식 개선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방역지침을 준수하였으며 최소한의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NEXT [소식] LOVE FNC의 쌀쌀한 기부! 21.06.22
PREV [모집] LOVE FNC X 현대백화점그룹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 안내(~4/5까지) 21.03.23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