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FNC

LOVE FNC
SUBJECT DATE HIT
[후원] 코로나19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도와주세요! 20.08.31 231

급속도로 재확산 되는 코로나19
최근 들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6일엔 44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습니다(8월 28일 기준). 이에 따라 서울·경기·인천 지역 유·초·중·고(고3 제외)의 등교 수업은 9월 11일까지 중단된 상태입니다.


돌봄이 필요한 위기 가정 아이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다수가 밀집하는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8월 31일부터 수도권에 소재한 학원에 대해 비대면 수업만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아이들은 학교도, 학원도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는 정부 권고에 따라 8월 말까지 대부분 휴원 중이지만, 센터 선생님들은 가정에서 돌봄 받기 힘든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한 긴급돌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온라인교육을 할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온라인교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휴원 기간 동안 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도시락배달, 건강 상태 확인 등의 복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따뜻한 밥 한끼 선물해주세요
“저희 센터 아이들의 학부모는 대게 일용직, 단순노동 직종에 종사하며 생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학교와 센터의 휴원이 길어지는 가운데, 경제를 책임지는 부모들도 심한 타격을 입어 긴급돌봄이나 도시락 배달 등의 지원을 받는 아이가 과반수인 상황입니다."
- OO지역아동센터 김민O 선생님

“아동을 포함한 가족 구성원이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식비는 늘어나지만, 경제적 여유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긴급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솔직히 버겁습니다. 아이들과 가정을 위해 따뜻한 밥 한끼를 선물해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 OO지역아동센터 이동O 센터장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관(그룹홈,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쉼터, 아동복지센터)에 힘이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돌봄 공백으로 어려움에 처한 가정의 아이들과 수고하시는 센터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로 긴급돌봄이 필요한 아이들 돕기 ▶
NEXT [후원] 국내 난민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20.09.16 141
PREV [후원] 코로나 19 이후 알레곤 마을 아이들의 교육을 위하여 20.08.31 222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