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RELEASE

NEW RELEASE
SUBJECT DATE
FTISLAND 7TH ALBUM [Serious] 24.07.10


FT아일랜드 7TH ALBUM [Serious] Information

 

‘K-밴드 레전드’ FT아일랜드, 정규 7집 ‘Serious’로 컴백…고정 관념 깨고 본연의 ‘나’로

FT아일랜드 정규 7집 ‘Serious’, 더블 타이틀곡 ‘BURN IT’+‘Serious’ 포함 총 10곡 수록

더 과감하고 솔직하게…FT아일랜드, 정규 7집 ‘Serious’ 전곡 작사∙작곡 참여

 

 

‘K-밴드 레전드’ FT아일랜드가 정규 7집 ‘Serious’로 컴백했다.

 

정규 7집 ‘Serious’는 FT아일랜드를 둘러싼 고정 관념을 깨부수는 앨범이다. 세상이 정의한 ‘나’에서 벗어나 본연의 ‘나’를 가감 없이 보여주며, 계속해서 나만의 길을 걸어가겠다는 FT아일랜드의 강한 의지를 담았다. 전작 미니 9집 ‘Sage’ 이후 10개월 만의 신보이자, 정규 6집 ‘Where’s the truth?’(2016) 이후 약 8년 만의 정규 앨범이다.

 

정규 7집 ‘Serious’에는 더블 타이틀곡 ‘BURN IT’, ‘Serious’ 포함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FT아일랜드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팀 정체성을 더욱 강화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BURN IT’은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을 뛰어넘어 새로운 시작을 모색하는 이들을 위한 노래다. 심플하게 반복되는 베이스 리프와 멤버들의 강렬한 보이스가 돋보이며, 그 뒤를 잇는 나른한 분위기의 코러스 멜로디는 귀에 계속해서 맴도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정규 7집 발매 전 선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앨범명과 동일한 ‘Serious’는 미니멀하고 다크한 트랙으로 시작해 변치 않는 목표를 향한 굳건한 결심을 Choir로 표현해 점차적으로 웅장해지는 사운드를 보여 주는 것이 특징인 곡이다. 반복되는 가사인 ‘Walkin’ till I die’는 장애물을 넘어 자신만의 길로 계속해서 나아가겠다는 멤버들의 강력한 의지를 담았다.

 

신보는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내게 전해 줄 노래 (Letter to Myself)’, ‘AQUA (Korean Ver.)’, ‘Sunrise Yellow (Korean Ver.)’, ‘T.I.V (Tears In Vain)’, ‘INFERNO’, ‘My Birthday (Korean Ver.)’, ‘나침반 (Journey)’, ‘理由 (Reason)’까지 FT아일랜드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는 음악들로 채워졌다.

 

함께 공개된 ‘Serious’ 뮤직비디오에는 긴 시간 한 길을 걸어온 FT아일랜드가 어떠한 장애물에도 꿋꿋하게 앞을 헤쳐 나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험난한 여정일지라도 굳건하게 정진하겠다는 FT아일랜드의 뚝심이 담겨있으며, 앞서 공개된 ‘BURN IT’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 FT아일랜드의 컴백을 손꼽아 기다린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안겼다.

 

올해 데뷔 17주년을 맞이한 FT아일랜드는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구축해 왔다. 앨범 발매뿐만 아니라 투어, 페스티벌 등을 통해 ‘K-밴드 레전드’로 활약하고 있으며, 정규 7집 ‘Serious’로 내면의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은 만큼, 계속해서 자신들만의 길을 개척해 갈 FT아일랜드의 다음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FT아일랜드 7TH ALBUM [Serious] Track List

 

1. 내게 전해 줄 노래 (Letter to Myself)

2. BURN IT

3. Serious

4. AQUA (Korean Ver.)

5. Sunrise Yellow (Korean Ver.)

6. T.I.V (Tears In Vain)

7. INFERNO

8. My Birthday (Korean Ver.)

9. 나침반 (Journey)

10. 理由 (Reason)


FT아일랜드 7TH ALBUM [Serious] Track Review

 

1. 내게 전해 줄 노래 (Letter to Myself)

Lyrics by FTISLAND, Illusion, 이의수

Composed by FTISLAND, Illusion, 이의수

Arranged by FTISLAND, Illusion, 이의수

 

‘내게 전해 줄 노래 (Letter to Myself)’는 미디엄 템포의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후반부 하드한 기타 리프가 특징이다. 자신을 의심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받아들이자는 의미를 담은 곡으로 인생의 새로운 챕터를 시작하는 FT아일랜드가 자기 자신에게 혹은 멤버들에게 전해 주고자 하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2. BURN IT

Lyrics by FTISLAND, Sooyoon, Illusion, 이의수

Composed by FTISLAND, Illusion, 이의수

Arranged by FTISLAND, Illusion, 이의수

 

더블 타이틀곡 ‘BURN IT’은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을 뛰어넘어 새로운 시작을 모색하는 이들을 위한 노래다. 심플하게 반복되는 베이스 리프와 멤버들의 강렬한 보이스가 돋보이며, 그 뒤를 잇는 나른한 분위기의 코러스 멜로디는 귀에 계속해서 맴도는 중독성을 가지고 있다. 내 앞을 막는 건 무엇이든 주저하지 않고 태워 버리라는 다소 과격한 가사를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의 내면에 숨겨진 열정을 해방시키라고 외치고 있다.

 

3. Serious

Lyrics by FTISLAND, Illusion, Sooyoon, 이의수

Composed by FTISLAND, Illusion, Jacob Aaron (THE HUB), 이의수

Arranged by FTISLAND, Illusion, 이의수

 

더블 타이틀곡 ‘Serious’는 미니멀하고 다크한 트랙으로 시작하여, 변치 않는 목표를 향한 굳건한 결심을 Choir로 표현해 점차적으로 웅장해지는 사운드를 보여 주는 것이 특징인 곡이다. 반복되는 가사인 ‘Walkin’ till I die’는 장애물을 넘어 자신만의 길로 계속해서 나아가겠다는 멤버들의 강력한 의지를 담아내었다.

 

4. AQUA (Korean Ver.)

Lyrics by FTISLAND, kosuke

Composed by 이재진, Illusion, 김동원

Arranged by akkin

 

‘AQUA (Korean Ver.)’는 일본 정규 6집 ‘N.W.U’에 수록된 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곡으로, 시간을 따라 저 멀리까지 인생을 여행하는 여행자에 대한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했다. 드넓은 바다 끝까지 울려 퍼지는 선원의 노래처럼 힘차게 반복되는 Hook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5. Sunrise Yellow (Korean Ver.)

Lyrics by FTISLAND, Satoshi Shibayama

Composed by 이홍기, Yuzuru Kusugo

Arranged by Yuzuru Kusugo

 

‘Sunrise Yellow (Korean Ver.)’는 일본 데뷔 1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된 일본 베스트 앨범 ‘Yellow’에 수록된 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곡으로, 힘찬 드럼과 화려한 신시사이저로 리드미컬하고 경쾌한 멜로디를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따뜻한 햇살이 묻어나는 듯한 반짝이는 가사를 담아내었다.

 

6. T.I.V (Tears In Vain)

Lyrics by FTISLAND, 지원 (153/Joombas)

Composed by 이재진, 박정준, 김도균, Jacob Aaron (THE HUB)

Arranged by 박정준, 김도균

 

‘T.I.V (Tears In Vain)’는 파워풀한 기타 리프를 비롯해 락킹한 밴드 사운드에 팝적인 멜로디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노래로 다채로운 색을 표현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음악이다. 모든 것은 자신에게서 시작되고 있음을 깨닫고 현실에서 도피하기 위해 달리고 달리지만 결국 현재에 다시 도착한다는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냈다. 이와 함께 멜로디에서 드러나는 시원한 속도감이 특징인 곡이다.

 

7. INFERNO

Lyrics by FTISLAND, Sooyoon, 이의수, Illusion

Composed by FTISLAND, 이의수, 서지은, 봉원석, Illusion, Jacob Aaron (THE HUB)

Arranged by FTISLAND, 이의수, 서지은, 봉원석, Illusion

 

‘INFERNO’라는 단어의 뜻과 같이 통제 불가능한 불길처럼 피할 수 없는 사랑의 강렬함, 그로 인한 내면적 갈등을 표현한 곡이다. 단테 알리기에리의 서사시 <신곡>의 첫 번째 "지옥 편(INFERNO)”에서 주인공이 지옥을 탐험하듯 지독한 애증의 경험을 차용하여 가사로 풀어냈다. 끓어오르는 불처럼 강렬한 보컬과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가 곡의 테마를 잘 표현해냈다.

 

8. My Birthday (Korean Ver.)

Lyrics by FTISLAND

Composed by Taka, 이홍기

Arranged by corin., FTISLAND

 

‘My Birthday (Korean Ver.)’는 일본 정규 5집 ‘5…..GO’에 수록된 곡을 한국어로 번안한 곡으로, 매년 생일에 함께 했던 연인의 모습이 흐릿해질 만큼 시간이 흘러도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해 그리워하는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반복되는 멜로디와 미니멀한 밴드 사운드가 애절한 감정선을 돋보이게 한다.

 

9. 나침반 (Journey)

Lyrics by FTISLAND, Sooyoon, 이의수, Illusion

Composed by FTISLAND, 이의수, TAEY (LOGOS), Illusion

Arranged by FTISLAND, 이의수, TAEY (LOGOS), Illusion

 

‘나침반 (Journey)’은 불확실한 미래를 향한 탐험과 내적 성장의 여정을 유려하고 아름다운 여정에 빗대어 표현했다.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일렉 기타 리프와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현악기의 선율이 돋보이는 곡으로, 누구나 방황할 때가 있지만 결국 다시 자신만의 나침반을 따라 새로운 항로를 탐색하는 모습을 가사로 그려냈다. 이 곡이 자신의 해답을 찾아 헤매고 있는 누군가에게 영감을 제공하는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하기 바란다.

 

10. 理由 (Reason)

Lyrics by FTISLAND, 유재은 (Jamfactory)

Composed by 이홍기, 박수석, 정진욱, Jacob Aaron (THE HUB)

Arranged by 박수석, 정진욱

 

‘理由 (Reason)’는 어쿠스틱 기타의 아르페지오로 시작하여, 후렴구에서는 강렬한 드럼과 일렉 기타가 중심이 되어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인 곡이다. 과거의 자신에게 조언과 위로를 전함과 동시에 현재의 자신에게도 격려의 메시지를 이야기하며, 모든 사람들에게 용기를 건네고자 한다.



PREV FTISLAND Pre-Release Single [BURN IT] 24.06.27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