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FNC

LOVE FNC
SUBJECT DATE HIT
[후원] 모든 아이에게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21.03.23 792


코로나19와 아이들의 잃어버린 시간
2020년 전 세계 팬데믹 가운데 학교에 가지 못 해 급식을 먹지 못 하고 안타까운 사연이 최근 뉴스에 보도되었던 바 있습니다. 또한 급식 뿐 아니라 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봉쇄로 인한 휴교 전 8%에 머물던 아이들의 가정폭력 경험 비율이 17%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2020 통계청 블로그). 사회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많은 힘든 시간이었지만 특히 코로나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더 버거운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시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되며 학교에 가지 못 하고 집에서 급식과 학교 울타리라는 보호 밖으로 벗어난 아이들이 어떻게 버티고 있을지 참 걱정이 앞서는 요즘입니다.


코로나19 보다 강한 희망을 기대하며
코로나가 힘들다고 해도 이 또한 지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기후변화와 환경 문제, 빈부 격차와 사회적 문제. 모두 어른들이 만든 문제이지만 그 피해는 어린 아이들이 보는 것 같아 더 미안합니다. 나갈 때 마스크부터 챙겨야 하는 아이들. 친구들과 즐겁게 떠들고 놀지 못하게 된 아이들. 학교에 가야 하는데 가지 못하고 교육을 받지 못 하는 아이들. 정말 안타까운 2020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1년에는 좀더 나아지기를. 이 또한 지나가고 아이들에게 꼭 희망찬 미래가 올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크리스마스 모든 사람이 행복할 권리가 있는 시간
크리스마스 특별히 모든 아이가 행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코로나는 끝나지 않았고 회복에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그래도 잠시라고 행복한 꿈을 꾸고, 희망을 기대할 수 있게 돕고 싶습니다. LOVE FNC는 열악한 상황에 놓여있는 국내와 해외 아동들을 위하여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무엇이 되었든 그 마을에서 그 아이에게 가장 필요한 선물이 갈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선물을 통해 희망을 받고 마음에 꿈을 키울 수 있게 되는 크리스마스 기적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아이가 사랑받는 세상을 위해
LOVE FNC

                                                   아이들에게 행복한 크리스마스 선물하기 ▶

NEXT [스토리] LOVE FNC 청년 서포터즈 프렌즈 3년 활동 소감기 21.03.23 803
PREV [소식]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 연구사업 결과 보고 21.03.22 9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