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track list
  • 01. Lonely (Title)
  • 02. Knock Knock
  • 03. 뻔뻔

Lonely

1st Single Album 2015.10.22
신예 엔플라잉, ‘파워풀’ 이어 ‘부드러움’으로 뉴트렌드 서막 완성하다
엔플라잉, 서정적인 느낌의 ‘론리(Lonely)’로 컴백!


FT아일랜드와 씨엔블루를 잇는 FNC엔터테인먼트의 실력파 신예 엔플라잉이 5개월 만에 첫 번째 싱글 ‘론리(Lonely)’로 돌아온다.

타이틀곡 ‘론리’는 사랑하는 연인과 이별한 뒤 느끼는 복합적인 감정을 몽환적인 느낌으로 풀어냈다. 데뷔곡 ‘기가 막혀’를 통해 보여준 거칠고 강렬한 에너지와 상반되는 애절하면서도 부드러운 엔플라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첫 싱글 ‘론리’에는 이별의 아픔을 노래한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 한 순간의 실수로 토라진 연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한 노력을 담은 ‘노크 노크(Knock Knock)’, 음악적 자신감을 드러낸 ‘뻔뻔’ 등 엔플라잉의 개성이 돋보이는 총 세 곡이 담겨 있다. 메인 보컬이자 래퍼인 이승협이 전곡 작사, 베이시스트 권광진이 ‘뻔뻔’ 작곡에 참여하며 자신들만의 감성과 음악적 소신을 드러냈다.

한편, 엔플라잉은 이승협(메인보컬&랩), 권광진(베이스), 차훈(기타), 김재현(드럼)의 네 명으로 구성된 신예 밴드로, 힙합과 펑크, 록 등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음악을 선보이는 뉴트렌드 밴드를 표방하며 지난 5월 국내 데뷔했다.

1. Lonely
[작사: 김도훈, 이승협 / 작곡: 김도훈, 이상호 / 편곡: 이상호]
가을에 어울리는 슬로우 템포의 서정적인 곡이다. 이별 후 느끼는 외로움과 괴로움, 후회 등 복합적인 감정을 힙합 리듬에 록을 더한 엔플라잉만의 독특한 색깔로 그려냈다.

2. Knock Knock
[작사: 이승협, InnoVator / 작곡: 한승훈, 고진영 / 편곡: 한승훈, 고진영]
‘노크 노크(Knock Knock)’는 전체적으로 신스가 많이 사용된 경쾌한 팝 사운드의 곡으로 도입부의 딜레이신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다른 여자들과 보낸 주말을 들킨 남자가 토라진 연인의 집으로 찾아가 열리지 않는 문을 향해 노크하는 모습을 ‘오늘도 쿵쿵쿵 내 심장을 두드려 they knock knock on it’, ‘Knocking n knocking tonight Open the door my girl’과 같은 가사로 재치 있게 표현했다.

3. 뻔뻔
[작사: 이승협, InnoVator / 작곡: 한승훈, 권광진 / 편곡: 고진영]
오랜 연습생 기간부터 데뷔에 이르기까지 느낀 감정과 각오를 담아 베이시스트 권광진이 곡을 쓰고 리더 이승협이 가사를 붙였다. ‘리듬 위 난 좀 뻔뻔해 그래 좀 뻔뻔하면 어때 I do my thang’과 같이 주위 시선에 개의치 않고 묵묵히 엔플라잉만의 색깔을 찾아 나가겠다는 음악적 소신을 원코드 진행의 펑크 록 스타일로 풀어낸 곡이다.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