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RELEASE

NEW RELEASE
SUBJECT DATE HIT
FTISLAND 6th Album 「Where’s the truth?」 FALSE Ver. 16.07.18 5068



FT아일랜드, 한층 강렬하고 세련된 하드록 사운드로 음악색을 분명히 하다

FT아일랜드, 정규 6 ‘Where’s the truth?’ 발매 -타이틀곡 ‘Take Me Now’


밴드 FT아일랜드(최종훈 이홍기 이재진 최민환 송승현)가 한층 더 강렬해진 하드록으로 돌아왔다.


FT아일랜드는 7 18일 여섯 번째 정규앨범 ‘Where’s the truth(웨어스 더 트루스)?’를 발표한다. 자신들을 짓누르는 편견과 오해에 맞서 진실을 찾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번 앨범에는 FT아일랜드가 직접 전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또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해 밴드로서 자신들만의 확고한 색깔과 정체성을 피력한다.


스스로 해답을 찾아나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은 한층 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사운드의 하드록 장르 타이틀곡 테이크 미 나우(Take Me Now)’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보컬에 참여한 원더풀 라이프(Wonderful Life)’위 아(We Are…)’ FT아일랜드의 과감한 도전을 담은 9곡이 수록된다.


2007년 데뷔곡 사랑앓이로 혜성처럼 등장한 밴드 FT아일랜드는 다양한 스타일의 자작곡과 폭발적인 라이브 무대로 국내외 탄탄한 지지층을 쌓아왔다. 특히 FT아일랜드는 2015년 전곡 자작곡으로 채운 다섯 번째 정규 앨범아이 윌(I WILL)’로 빌보드 등 주요 외신은 물론 국내외 평단 및 대중에게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확고한 음악적 정체성을 담아낸 FT아일랜드의 끊임없는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FTISLAND 6th Album [Where’s the truth?] Track Review


1. Out of Love (작사이홍기, Jamil Kazmi / 작곡: HONG’S TOWER / 편곡TIENOWA)

’Out of Love’는 메인 보컬 이홍기의 애절하면서도 강렬한 보이스가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으며 전개되는 하드록 장르의 곡이다. FT아일랜드 특유의 강렬한 록 사운드를 엿볼 수 있는 곡으로 거친 기타와 드럼 사운드 그리고 이홍기의 파워풀한 보컬이 한데 조화롭게 어우러진다떠나간 연인을 잊기 위한 남자의 차가운 다짐을 담았다.


2. Take Me Now (작사이홍기, Jamil Kazmi / 작곡: HONG’S TOWER / 편곡: Yuzuru Kusugo)

FT아일랜드 정규 6집 타이틀곡 ‘Take Me Now’는 이홍기가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압도적인 사운드가 강렬하게 쏟아지는 곡이다신스를 비롯한 밴드 사운드의 폭발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며 지난 앨범보다 한층 더 발전한 하드 록 장르를 시도한 FT아일랜드의 과감한 도전이 담겼다스스로 해답을 찾아 나가겠다는 가사 ‘I will find an answer’에서 보듯 자신들만의 음악적 방향성과 색깔을 추구하겠다는 FT아일랜드의 확고한 의지를 엿볼 수 있다.


3. Lose (작사이재진 / 작곡이재진김동원 편곡: Akkin)

‘Lose’는 베이시스트 이재진이 참여한 곡으로 일렉기타와 드럼 베이스 중심의 기존 연주 스타일에 현악기와 건반까지 더한 세련된 느낌의 곡이다잔잔한 도입부의 멜로디가 에너지 넘치는 이홍기의 샤우팅으로 이어지는 색다른 구성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4. 가면(MASK) (작사최종훈 작곡최종훈한승훈 편곡TIENOWA)

가면은 모던록적인 요소들이 돋보이는 곡으로 최종훈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앞에선 쿨한 척 뒤론 다른 눈빛이라는 표현처럼 가면을 쓰고 있는 존재에 대해 말하며가면을 쓴 존재에게서 벗어나겠다는 외침을 담았다.


5. 너에게 물들어(Becoming You) (작사최종훈이진호 작곡최종훈고진영 편곡고진영)

너에게 물들어는 헤어진 연인과의 인연을 끝내지 못하는 남자의 가슴 아픈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서정적인 멜로디와 이홍기의 호소력 짙은 애절한 보이스가 잘 어우러지는 곡이다.


6. Stand By Me (작사이재진 작곡이재진김재양박현우 편곡김재양박현우)

‘Stand By Me’는 이재진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발라드풍으로 시작해 곡이 진행될수록 점차 밴드의 색깔이 더해지는 방식이 인상적이다무거운 사운드 위에 이홍기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애절한 감성을 끌어 낸다.


7. Paparazzi (작사최종훈송승현이진호 작곡최종훈 편곡TIENOWA)

‘Paparazzi’는 사랑하는 사람을 곁에서 지켜보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팝록으로 최종훈이 작곡하고최종훈과 함께 송승현이 작사에 참여했다곡 중반부 거친 기타 사운드와 신스가 한데 어우러지는 색다른 느낌의 연주를 접할 수 있다.


8. Wonderful Life (작사이홍기 작곡: HONG’S TOWER / 편곡: Corin.)

‘Wonderful Life’는 멤버 전원이 부분적으로 보컬에 참여한 곡으로 FT아일랜드 특유의 펑크록신스 사운드를 접목시켰다세상에 지친 이들에게 내가 널 지켜줄게’, ‘실패란 없으니까’ 등의 가사와 밝은 멜로디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9. We Are… (작사이홍기 작곡: HONG’S TOWER / 편곡박현우정진욱)

‘We Are…’는 FT아일랜드 일본 정규 6집 ‘N.W.U’에 수록된 곡으로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노랫말에 풀어냈다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마음이 FT아일랜드 모든 멤버들의 목소리로 전해지는 곡이다.


2016.07.18 Released 

FTISLAND - Take Me Now M/V


NEXT INNOVATOR(이노베이터) - mom's favorite 16.09.06 5264
PREV FTISLAND 6th Album 「Where’s the truth?」 TRUTH Ver. 16.07.18 3352

FNC Official Twitter

FNC Official Facebook